본문 바로가기

패션

지디가 신어서 한국에서 유명해진 신발 1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드래곤이 신었던 신발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아이콘이기 때문에 GD가 신었던 신발이 매우 많아 제가 기억나는 것들로만 써볼게요. 거의 다 조던 위주일 듯

물론 그 전에도 신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신발들이지만 지디가 신어서 더 유명해졌다는 의미입니다.

데프콘의 명언

1. 조던 4 레트로 토로 브라보(Jordan 4 Retro Toro Bravo)

2013년에 발매된 이 제품은 발매 당시 160달러 정도였고 해외 셀럽들과 한국에서는 지디가 신어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현재 크림 시세로 50~60만 원 정도에 거래가 된다. 여기서 토로는 스페인 투우 수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2. 나이키 에어 모어 업템포(Nike Air More Uptempo)


저는 예전에 이 신발을 번화가에서 처음 봤는데요. 당시 무슨 어떤 남자가 탱크 같은 신발을 신고 있길래 진짜 신발 이상하고 안 이쁘다고 속으로 생각했어요.
나중에 지디가 신은걸 보고 지디는 소화가 되는 신발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지디가 공연 때 짝퉁 신발을 신은 모델로도 유명한 신발이에요. 발차기를 한 사진에 신발 밑창이 짝퉁 제품 모양이어서 신발 마니아들이 발견했던 걸로 기억해요.
아마 신발을 구해달라 했는데 스타일리스트가 잘못 구해서 신었나 봐요. 나름 지드래곤의 흑역사...
유행 당시는 30~40만 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가격이 제자리로 찾아온듯합니다.

3. 조던 4 파이어 레드(Jordan 4 Retro OG Fire Red)

지디가 무한도전에 신고 나와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2020년에 다시 발매가 됐었어요
출시 가는 239000원이고 현재 30~40만 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무도 레전드편


4. 조던 4 피어 백(Jordan 4 Retro Fear Pack)

지디가 신고 국내 리셀가가 폭등도 하였지만 애초에 국내 미발매 제품이고 해외에서도 소량으로 출시됐었습니다. 크림에서도 현재 매물이 많이 없어 보이네요 스탁 엑스에서 확인해보니 현재 100만 원 이상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건 저도 신고 싶네요

5. 조던 11 브레드(Jordan 11 Retro Bred)

이 사진을 지금 보니까 신발과 옷을 깔맞춤 했네요.
Bred는 Black+red를 합친 단어라고 하네요
발매 가는 259000원이고 현재 35만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약간 귀찮은 관계로 여기서 끊고 다음 편에 마저 쓸게요
조던밖에 안 썼네...
다음 편 예고 신발
1. 에어 조던 1 브레드
2. 마스 야드
3. 반스 스타일 36
4. 반스 올드스쿨
5.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6. 발렌시아가 트리플 s
아직 많이 있네요... 생각나는 대로 쓸게요

그럼 20000


다음 편 보러 가기

 

반응형